연구소행사

목록
관리자
링크 #1
http://www.hellodd.com/?md=news&mt=view&pid=68693 (78)

10일 기술이전 협약 조인식 개최···관련 신약 개발 추진


화학연이 휴온스에 심혈관·간질환제 치료제 기술을 이전하고, 공동연구에 나선다. 

한국화학연구원(원장 직무대행 김창균)이 휴온스(대표 엄기안)와 10일 화학연에서 '차세대 심혈관 치료제 선도·후보물질'과 '간질환 치료 단백질 분해 유도제'에 대한 기술이전 관련 협약 조인식을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김창균 화학연 원장 직무대행은 "지난해 6월 양 기관이 체결한 단백질 분해 플랫폼 기술 활용 공동연구로 간질환 치료 가능성이 확인된 단백질분해유도제를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앞으로도 국민 건강을 위협하는 질환을 치료하는 신약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엄기안 휴온스 대표는 "글로벌 혁신 신약개발을 위해 화학연과 더욱 밀접하게 연구를 이어나갈 방침"이라며 "심부전, 간질환 치료제를 비롯해 글로벌 제약 바이오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혁신신약개발에 매진하겠다"고 강조했다. 


-   후   략   -


한국화학연구원은 휴온스와 '단백질분해유도제 플랫폼 기술을 이용한 간질환 치료제 기술이전 협약 조인식'을 개최했다.<사진=한국화학연구원 제공>


출처 : 대덕넷 강민구 기자 / 전문보기 http://www.hellodd.com/?md=news&mt=view&pid=68693

목록